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원자력환경공단, 일본 JAEA와 MOU 체결

중저준위 방폐물 처분시설 건설·운영 경험 일본과 공유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6/08/08 [14:57]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8일 일본 도쿄에서 JAEA(Japan Atomic Energy Agency)와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 이종인 이사장(왼쪽)이 호시노 코다마 JAEA 사장과 MOU에 사인한뒤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제공


공단에 따르면 JAEA는 원자력 분야 안전 증진, 핵연료 주기 기술 및 방사성폐기물관리 기술 등을 연구하는 기관으로 JAERI(일본 원자력연구원)과 JNC(일본 핵주기연구원)을 합병해 설립된 기관이다.

 

공단은 지난해 JAEA 측의 요청으로 양 기관 협력회의를 통해 경주 방폐장 처분시설 개발 경험을 공유했으며 JAEA가 MOU 체결을 제안함에 따라 해외 기관과 중저준위폐기물 관리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로 판단, JAEA와의 MOU 체결에 합의했다.

 

공단과 JAEA는 앞으로 중저준위폐기물 관리 기술, 처분시설 부지선정 및 수용성 확보방법, 처분시설 설계·건설·안전성평가·운영·모니터링 등에 대한 정보 및 기술공유를 추진하기로 했다.

 

공단은 경주 1단계 처분시설 건설 및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JAEA와 중저준위폐기물 처분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단의 중저준위폐기물 관리사업의 안전성을 재확인함으로써 향후 고준위폐기물 관리사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JAEA와의 고준위폐기물 관리 관련 협력 방안도 계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JAEA,준저준위폐기물,방폐장,일본,한국원자력환경공단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