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강덕 포항시장, 1500억 투자 확약

㈜에코프로, 포항 영일만산단에 유치 약속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6/08/18 [17:05]

이강덕 포항시장, 1500억 투자 확약

㈜에코프로, 포항 영일만산단에 유치 약속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6/08/18 [17:05]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포항시(시장 이강덕)가 민선6기를 맞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전 행정력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강덕 시장이 투자유치를 위해 직접 기업을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광폭행보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강덕 시장은 18일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에코프로(회장 이동채)를 방문해 포항에 증설 예정인 2차 전지 공장 투자 건과 관련, 본격적인 협의를 가졌다.

 

리튬 2차 전지에 필요한 양극소재를 생산하는 (주)에코프로는 최근 공장 증설을 위한 후보지를 물색하기 위해 포항을 몇 차례 방문한바 있는 기업으로 이강덕 시장의 이번 방문을 통해 본격적인 투자절차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 이강덕 포항시장의 방문을 통해 (주)에코프로가 포항에 본격적인 투자절차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 포항시 제공

 

이동채 (주)에코프로 회장은 “공장증설을 위해 전국의 산업단지를 물색하던 중에 포항시 투자유치전문관으로부터 소개받은 외국인투자전용공단에 대한 인센티브와 임대단지 입주정보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중국합자사와 외투법인 설립을 통해 포항에 증설할 계획인 2차 전지 공장 투자 건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주)에코프로는 중국의 금속·배터리 재생 전문기업인 GEM사와 외국인투자법인을 설립해 포항영일만배후산업단지에 향후 5년간 1천5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제조공장 건립과 함께 300명 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음 달 중으로 입주계약 등 관련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리튬 2차 전지는 높은 에너지 밀도로 전력을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반도체(두뇌), LCD(눈)와 함께 3대 핵심전략 산업의 하나로 정보통신기기의 심장에 비유되며 개발이 절실히 요구되는 분야로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소형·경량화 및 장시간 연속사용이라는 모바일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에 결정적 핵심요소가 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일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는 세일즈시장이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시책 추진과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환동해권의 첨단산업 거점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포항시장의 투자예상기업 방문은 단체장이 직접 투자기업에 대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약속하여 투자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고 조기 투자를 이끌어내는 실질적인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포항시는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민선6기에 들어와 국내·외 43개사로부터 2조 4천억원에 달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데 이어 올해도 규제개혁 등을 통한 투자유치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