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시 중3학생 특성화고 학과진로체험 개최

365명을 대상으로 27개 학과체험을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6/09/27 [12:22]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주】이성현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9월 26일 경주정보고 외 7개 특성화고에서 경주중학교 외 10개 중학교 학생 365명을 대상으로 27개 학과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특성화고 학과진로체험     ©경주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특성화고 학과체험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특성화고 학교 및 학과를 소개하며 중학생들이 2시간 체험활동을 통해 특성화고에서 이루어지는 실제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분야별 체험을 해봄으로써,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가지는데 목적이 있다.

 

이승엽 센터장은 이번 특성화고 학과체험을 통해 중학생들이 특성화고에서 준비한 유망미래직업에 대한 전공 관련 다양한 체험을 해 봄으로써 자신감 있는 진로선택과 전문직업인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장광규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개회식에서 “중학생의 특성화고 학과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고 계획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중3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016 특성화고 학과체험에 오신 모든 선생님들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