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동구청,전 직원 청탁금지법 바로알기 교육

전 직원 청탁금지법 준수 서약서 작성, 청렴의지 다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6/10/01 [19:52]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대구 동구청은 930일 직원 800여명을 대상으로 구청 대회의실에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 청탁금지법 특강     © 동구청 제공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여 이해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사전 예방하고, 비정상적인 청탁문화를 근절하여 청탁금지법의 조기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다.

 

동구청은 청탁금지법 시행에 대비하여 리플렛 및 교육교재를 제작하여 배부하고 해설집,매뉴얼 게시 및 청탁금지법 상담·신고사항 등을 조사하는 청탁방지담당관을 지정하고 전직원이청탁금지법 준수 서약서를 작성하여 청렴의지를 다졌다.

 

강대식 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법령 미숙지로 인한 소극적 행정을 방지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도록 철저를 기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 상담과 지도 감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