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양군,제6기 음식디미방푸드스쿨 수료식 개최

음식디미방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가치 실현

원용길 기자 | 기사입력 2016/11/28 [13:20]

영양군,제6기 음식디미방푸드스쿨 수료식 개최

음식디미방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가치 실현

원용길 기자 | 입력 : 2016/11/28 [13:20]

 

【브레이크뉴스 영양】 원용길 기자= 영양군(군수 권영택)과 휴먼정책기획원, 그리고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첫눈이 내리던 지난 26일 영양군 석보면 두들마을에서 제6기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및 전문인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제공=영양군

 

군에 따르면 작년 6월, 처음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음식디미방 푸드스쿨과 전문인 양성과정을 개설한 이후 제6기 과정까지 총 890여 명의 수강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    사진제공=영양군

 

특히 전문인 양성과정을 통해 음식디미방 전문강사 자격증을 인증 받아 발급함으로써 전문강사로의 활동, 음식디미방 상품화사업 참여 그리고 학술연구 분야에 대한 참여 등으로 새로운 여성일자리 창출로 연계되어 음식디미방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의 문을 열었다고 할 수 있다.

 

▲     사진제공=영양군

 

지난 11일에는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배운 전문인 연구생들이 단품 포장상품 6종(난면법, 세면법, 상화법, 빈자법, 연약과법, 다식법)을 개발하여 설명평가회도 개최했다.

 

특히 이번 제6기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및 전문인 양성과정 수료식에는 음식디미방 전문강사 1급과정 교육연구생들에 의해 상차림 세트메뉴를 선보였는데, 양반가 주안상 5종 세트(3첩반상-경신음상, 성인음상, 소소음상, 학발상, 희우상), 단품 면요리상 3종 세트(3첩반상-항재상(난면법), 정우재상(세면법), 평재상(차면법)), 특별교자상 3종 세트(5첩반상-정묵재상, 존재상, 갈암상) 그리고 7첩과 9첩상인 경당상, 석계상, 여중군자상 등 14가지의 반상을 재현했다.

 

음식디미방 푸드스쿨은 현재 전국 홈플러스 103개 문화센터에서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그 중에는 전문인 양성과정(음식디미방 전문강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전주에서 진행되고 있다.

 

음식디미방은 ‘가장 한국적인 맛과 멋, 건강과 이야기가 녹아 있는 한국 대표음식’을 표방하고 있으며 머지않아 일반 가정에서도 음식디미방 요리를 직접 구입해서 먹을 수 있는 시점이 다가 오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음식디미방을 통해 한국 음식문화의 저변확대는 물론, 우리나라 수많은 교육기관이 있고 대학을 비롯해서 대학원이 있지만 평생교육시설인 문화센터에서 배워도 전문가로 성장하고 상품화사업에도 참여 가능하다는 것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특히 경력단절 여성들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는 길이라고 밝히고 적극적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