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4회 전국대학생 영천와인경기대회 개최

미래 와인 국가대표 경연장

김상호 기자 | 입력 : 2016/12/12 [17:58]

【브레이크뉴스 영천】김상호 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1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개 대학교 250명, 내·외빈 및 일반인 250명 등 총 5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4회 전국대학생 영천와인 경기대회를 개최해 미래 와인의 국가대표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와인에 대한 지식을 겨누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영천시와 (사)영천와인사업단이 주최하고,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한국와인소믈리에학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와인산업을 이끌 차세대 전국 대학생들에게 영천와인을 홍보하고 영천 와인산업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전국대학생 소믈리에 경기대회와 전국대학생 제안서 발표대회 2개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전국대학생 영천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당일 예선대회로 상위 20명을 선발 입상하고 그 중 상위 3명이 와인 디켄팅, 블라인드 테이스팅 등을 통해 결선대회를 치루었고 대학생 제안서 발표대회는 사전 서류 심사를 통한 20팀 중 상위 3개팀이 본선발표로 결선대회가 이루어졌다.

 

▲ 김영석 영천시장과 영천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 대상을 받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이지영양 모습                   © 영천시 제공


영천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 대상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이지영양이 차지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장학금 2백만원을 수상했으며 영천와인 제안서 발표대회 대상은 ‘영천, 디지로그와 만나다’를 발표한 신한대학교 박경희 외 3명이 차지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장학금 2백만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 각 부문 최우수, 우수, 장려상 수상자에게 영천시장상과 함께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한편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영천와인 경기대회를 통해 미래 와인산업의 주역인 전국의 와인관련 대학생들에게 영천시와 영천와인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젊은 층이 생각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영천와인 발전에 접목하고 나아가 한국와인의 전반적인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경북동부 지역 취재국장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믈리에,와인,전국대학생 영천와인 경기대회,영천와인,영천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