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동구 자원재활용센터 선별장준공

총 47억 예산, 연면적 2,795.8㎡ 지상1층 재활용 선별장 조성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6/12/19 [14:14]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동구청은 19일 불로동 소재 동구자원재활용센터에서 재활용 선별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대식 동구청장을 비롯 차수환 동구의회의장 등 시․구의원 및 초청내빈인사와 주민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동구는 지난해 7월부터 선별장 확충 건립을 적극 추진해왔으며, 건축비 30억, 기계장비 15억, 설계비 2억 등 총47억 예산을 투입하여 연면적 2,795.8㎡ 규모의 지상1층 재활용 선별장을 조성하여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선별장에는 동구 전역에서 수집된 재활용쓰레기가 반입되며 일일 최대 처리용량이 25톤으로 기존 선별장 10톤 용량에 비해 처리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선별장 준공으로 그동안 처리한계에 부딪혀 소각되거나 매립되는 재활용품 양을 줄일 수 있어 폐기물 재활용률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압축기, 스티로폼 감용기, 분쇄기, 파봉기, 자력선별기 등의 시설을 보강하여그동안 생활쓰레기에 섞여 일반쓰레기로 배출되는 재활용품의 분리수거율이 높아져 유용한 자원재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대식 동구청장은 “새롭게 탄생한 재활용 선별장의 준공으로 가정에서 배출되는생활 쓰레기의 재활용 효과가 크게 향상되어 깨끗한 청정 동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한걸음 더 다가섰다”며 “향후 주민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제대로 분리배출 되지 않아 쓰레기로 처리되는 재활용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여 쓰레기 분리배출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꼭 실천하여야 하고 반드시 필요한 의무라는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