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성모병원, 개원 40주년 맞아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7/06/05 [11:40]

포항성모병원, 개원 40주년 맞아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7/06/05 [11:40]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가난하고 소외된 자, 그리고 병든 이에게’ 복음을 전한다는 재단법인 예수성심시녀회의 이념으로 1977년 6월 3일에 설립한 포항성모병원이 개원 40주년을 맞아 개원기념식을 지난 2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포항성모병원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천주교 대구대교구 제4대리구 원유술 야고보 교구장대리 신부, 문명호 포항시의장 등을 비롯한 내빈과 포항성모병원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40년간 장기근속하며 병원의 역사와 함께한 진단검사의학과 우수희(벨라뎃다 수녀)팀장을 포함한 장기근속자와 공로자 등에 대한 시상을 통해 병원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 포항성모병원 개원40주년 기념식 모습     © 포항성모병원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은 축사를 통해 “좋은 도시의 구성조건은 좋은 의료기관과 좋은 교육환경이 있는 곳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환동해안 지역에는 포항성모병원이 그 역할을 다해주고 있어 이종녀 엘리사벳 병원장님을 포함해 전직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포항성모병원 이종녀 엘리사벳 병원장은 인사말에서 “의료혜택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무의촌 지역민들과 가난한 사람들에게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1977년 동해안 지역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개원한 우리병원이 그 동안 헌신적인 자세로 각자의 자리에서 부단히 노력해주신 덕분에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며 “우리들은 이제 개원 40주년을 기해 권역응급의료센터 오픈과 함께 새로운 도약으로 환동해권 의료를 선도하며 책임을 다하는 지역사회의 든든한 병원으로 다같이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또한 같은 날 포항성모병원 외래로비에서 일일찻집을 열어 입원환우와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시원함 음료와 다과를 제공했으며 저녁에는 입원환우를 위한 재즈음악회를 열어 심신이 지쳐있는 입원환우들에게 음악의 선율로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풍성한 상품을 주는 등 환우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본 행사일인 지난 3일 전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해 소통과 협력정신을 돈독히 하고 전직원이 화합하는 의미 있는 개원기념일을 보냈다.

 

▲ 개원 40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27일 포항성모병원 직원들이 팀을 나누어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신항만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 포항성모병원 제공

 

한편 포항성모병원은 개원기념일에 앞서 지난달 27일부터 6월 3일까지 개원기념주간으로 정하고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는데 먼저 지난달 27일 지역민에게 받은 40년간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포항성모병원 전직원이 팀을 나누어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과 송도 해수욕장, 신항만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으며 30일에는 전직원 사랑의 헌혈을 실시해 이날 200여명의 신청자가 몰려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