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강덕 포항시장 명예 해병 임명장 수여 받아

필승! 신고합니다. 이강덕 해병대원으로 명받았습니다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7/06/29 [16:49]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이 29일 해병대제1사단 광장에서 해병대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민과 해병대의 지속적인 교류협력 지원을 통해 민·관·군이 한마음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해병대 사령관으로부터 명예 해병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포항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최창룡 해병대제1사단장을 비롯해 군 간부 및 장병 200여명과 김영환 포항시 해병대전우회장, 김상영 해병대전우회특우회장, 해병대 1기인 이봉식 원로회장 등 해병대 예비역 50여명도 참석해 명예 해병이 된 이강덕 시장을 축하했다.

 

▲ 이강덕 포항시장, 명예 해병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 포항시 제공

 

전진구 해병대사령관을 대신해 최창룡 해병대제1사단장은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명예 해병 임명장과 함께 인식표, 빨간명찰, 팔각모를 수여했으며 열병식도 함께 개최되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최창룡 사단장은 “포특사 등 국토를 방위하고 있는 해병대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군부대 시설 등 안보태세 확립을 위한 포항시의 전폭적인 지원에 대해 해병대 전 장병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지난 10일 제1회 해병대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바 있으며 이밖에도 △포항시 해병대 등 지역주둔 군부대 지원 조례 제정 △한미연합 지속지원훈련 지원 △태평양지역 상륙전 심포지엄 지원 △군 장병 시티투어 및 입소·수료식 지원 △예비군 육성사업 및 병영체험 지원 △군 장병 음식·숙박업소 할인 △명절 군부대 위문 △군부대 주변시설 정비 등 실행 가능한 교류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많은 해병인 앞에서 씩씩하고 용맹한 해병인의 상징인 빨간 명찰을 달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포항시는 해병대와 영원히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해병대의 발전은 곧 우리 포항시의 발전이라고 생각하며 서로 간 교류협력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예 해병은 해병대사령부에서 △해병대 발전에 기여한 자 △각종 분야에서 해병대 명예를 널리 선양한 자 △해병대 복지 및 사기양양에 크게 기여한 자에 대해 명예 해병 선발 심사위원회를 거쳐 해병대 사령관의 승인을 통해 선발된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병대,이강덕 포항시장,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