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종합뉴스
교육
대구경북영어마을, 영어체험대회 개최
동화와 관련된 퀴즈 맞히기, 역할연기 등 수행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17 [13: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영진전문대는 지난 15일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대구지역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제1회 대구광역시 리딩리더스(Reading Leaders)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 대구달서초교 학생들이 영어마을 홉킨스 클리닉(Hopkins Clinic)실에서 ‘로빈훗’ 미션에 참여해 활로 과녁을 맞춰, 문제지를 선택하는 모습.     © 영진전문대 제공

 

이날 대회엔 초등학생 284명(66개 팀)과 학부모 등 600여 명이 참여해 사전 배부한 영어동화 5권을 읽고 각 체험실을 돌며 동화에 관련된 퀴즈 맞히기, 역할연기 등을 수행했다.

 

또한 이날 영어마을 체육관에선 번외행사로 글로벌문화와 상식에 대한 영어골든벨(English Golden Bell)도 진행됐다. 44개팀을 2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이 동화 미션을 진행하는 동안 나머지 그룹은 골드벨에 도전했다.

 

이번 대회는 영어말하기 대회와 달리 영어 독서와 게임, 퀴즈 등 상호작용 활동으로 영문 이해력과 영어 표현력을 체험하는 독특한 진행으로 전국에서 첫 시도됐다.

 

이육희 학교운영위원연합회 이사장은 “학생들에게 자연스럽게 영어동화책을 읽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재미있는 과제들을 해결하는, 즐기면서 체험하며 영어를 접하는 좋은 대회가 생겨나서 마음 흐뭇하다”고 전했다.

 

대회를 맡은 조진석 대구경북영어마을 교육운영센터장은 “학생들의 개인 영어실력을 측정하는 대회라기 보단 영어책과 자연스럽게 친숙해질 기회를 주고, 학생들이 서로 협력해서 과제를 해결하는, 좀 더 향상된 영어체험 기회를 우리 영어마을에서 지원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입니다. 반칙없는 사회, 그래서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