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종합뉴스
문화/생활
내 스타일대로 떠나는 여행 'YOLO'
롯데홀리데이 셀파투어 양덕점, YOLO 테마 상품화로 주목
오주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09 [16: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최봉기 대표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욜로 (YOLO)란 단어를 아시나요...이 단어는 인생은 한 번뿐이다’를 뜻하는 'You Only Live Once'의 앞 글자를 딴 신조어로, 라틴어 'Carpe Diem'(오늘을 즐기라)과 유사한 뜻이다. '한번뿐인 인생, 충분히 즐기며 살자'는 의미로 최근 들어 여행족들에게 빠르게 퍼지고 있다.

 

욜로를 테마로한 여행은 높은 산을 오르는 등산의 관념에서 벗어나 자연을 벗삼아 곳곳에 숨어있는 비경을 즐기며 작은 행복에 빠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내에서는 2010년 제주도 둘레길을 시작으로 전국각지에서 산, 도시, 섬과 섬을 이어주는 둘레길 조성이 빠르게 이어지고, 이제는 둘레길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퍼져가는 초속이 되고 있다.

  

최근들어 경북 포항지역 여행사인 '롯데홀리데이 셀파투어 양덕점'이 이같은 추세에 발맞춰  국내는 물론 해외 둘레길로 알려진 유명 트레킹코스 상품화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매 주말 마다 테마를 정해 현장에서 자신에게 맞는 주제를 선택해 떠나는 신개념 상품이다. 이는 여행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 대표는 "예전의 산행은 한곳을 지정, 새벽 일찍 출발해 힘들게 정상에 올라야하는 부담감과 단체 여행이라는 특성상 개인적인 희생을 강요(?)해 왔던것이 사실이었지만, 욜로를 테마로 한 상품은 이같은 부담에서  벗어나 단 하루 만이라도 가벼운 마음과 걸으면서 각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와 음식 둘레길이 보여주는 작지만 풍만한 행복감으로 자유를 만끽 할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욜로YOLO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