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뉴스
경산시
경산시, 독도수호 걷기대회 개최
독도를 사랑하는 시민들과 함께 남천둔치 야외공연장에서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12 [08:3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오는 14일 남천둔치 야외공연장에서 초·중·고·대학생, 유학생,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가하는 제3회 독도수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 경산시 독도수호 걷기대회     © 경산시 제공

 

이번 걷기대회는 한국복지사이버대학(총장 최원석) 주관으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교육도시 명품경산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독도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독도사랑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기관단체장들의 축하메시지와 독도수호 결의 성명서 발표를 시작으로 독도가수 서희 공연, 난타공연 독도퍼포먼스, 밴드공연, 독도 홍보버스 체험, 독도모형 설명, 묘기견 행사, 독도지킴이 삽살개 사진촬영과 함께 남천산책로 5.4km 걷기대회가 시작된다.

 

이날 참가자들은 공원교 앞 남천둔치 야외공연장에서 출발하여 경산시가 자랑하는 아름다운 남천산책로를 따라 징검다리와 구름다리를 가로질러 걷기코스 구간에 독도 퍼즐맞추기 게임, 독도사진 전시전,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설명하기, 조형미술작품 전시, 미니볼링 치기, 링고리 걸기, 학교폭력예방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등을 체험한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힘내라! 청소년, 심리카드와 심리게임, 미술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 조금 느린 우체통, 알쏭달쏭 인권 체험, 서바이벌 사격체험, 21C 신직업직종찾기, 환경을 아름답게(퀴즈 & 선물), 직업 진로상담, 음양오행과 MBTI로 본 당신의 성격과 기질, 독도찾기 퍼팅 등 문화체험과 다양한 이색 이벤트도 경험할 수 있다.참가비는 무료이다.

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