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뉴스
포항시
마술 같은 미술 퍼포먼스!‘페인터즈 히어로’ 포항공연
환상적인 드로잉과 첨단미디어아트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아트 퍼포먼스
오주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12 [16:4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포항문화재단이 오는 21일  일월문화제 기간에 맞춰 눈앞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라이브 드로잉과 첨단 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넌버벌 퍼포먼스 ‘페인터즈 히어로’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     © 마술 같은 미술 퍼포먼스 페인터즈 히어로  포스터    포항시 제공

 

‘페인터즈 히어로’는 그림이 그려지는 과정을 입체영상(미디어파사드)과 신나는 춤에 경쾌한 코미디를 결합한 신개념 아트 퍼포먼스다. 히어로는 미술 작품의 결과물보다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즐거움을 찾고 그것을 극대화시켜 무대언어로 표현한 작품이다.

 

공연의 주제는‘영웅’으로 마이클 잭슨, 이소룡 등 세계 각국의 영웅들이 각기 다른 10가지 미술기법(액션페인팅, 스크래치, 마블링, 스탠실, 크로키 드로잉 등)을 통해 무대에서 재탄생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일월문화제 기간에 맞춰 선보이는 만큼 포항의 대표적 설화인 연오랑세오녀도 멋진 작품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75분이라는 공연 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기발한 반전을 쉴 새 없이 거듭하며 재미와 감동을 전해줄 것이다.

 

▲     © 미술 퍼포먼스!‘페인터즈 히어로  더스트드로잉    포항시제공

 

이번에 포항을 찾는‘페인터즈 히어로’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중국,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등 17개국 103개 도시에서 공연하며 전 세계 관객들과 만나고 세계 각국으로부터 재미와 감동 그리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 찬 공연이라는 찬사로 K-퍼포먼스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해외 관객 상승률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0년 넌버벌 퍼포먼스 관객상승률 1위의 수상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고, 그 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현재 한국대표 공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제12회 일월문화제를 맞이해 포항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고자 공연을 준비했다”며 해외에서 사랑받는 공연이 포항을 찾는 만큼 시민들의 애정 어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