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민주당 이번엔 경북위원장 선정 논란

조강특위 현역 배제 절차 잘못됐다 논란 괘씸죄 주장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7/10/12 [17:05]

민주당 이번엔 경북위원장 선정 논란

조강특위 현역 배제 절차 잘못됐다 논란 괘씸죄 주장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10/12 [17:05]

【브레이크뉴스 경북 】이성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선정을 두고 지역 사회와 정치권이 논란에 쌓였다.

 

민주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는 11일 국회에서 전체 히의를 통해 김홍진 전 경북도당위원장 직무대행을  단수 추천했다. 최고위 인준은 오는 13일로 예정되어 있다. 최고위 인준을 남겨둔 상태라고 하지만 조강특위의 추천은 사실상 결정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선정은 마무리 된 셈이다.

 

문제는 경북지역 유일의 현역 국회의원이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현역을 배제한 조강특위의 절차를 두고 지역 사회가 시끄럽다. 실제, 지역정가는 김현권 의원이 도당 위원장이 될 가능성을 가장 높게 점쳐왔다. 지방선거와 중앙과 지방간의 연결, 예산 확보 차원 등에서 일반 당원보다는 국회의원이 여러모로 유리하다는 데 따른 것이다.

 

민주당 한 당원은 12일 본지와 “김현권 의원에 대한 호불호는 분명히 갈리지만 조강특위의 절차도 문재라고 본다”며 “대구도 그렇고 경북도 마찬가지로 현역 국회의원에게 위원장을 맡기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대구시당의 경우에도 비례대표였지만 홍의락 의원이 시당위원장으로 있을시엔 확실히 달랐다”며 우려감을 나타냈다.

 

민주당 지도부는 내년 지방선거를 의식해 대구시당과 경북도당 위원장 선정에 신중을 기해 왔다. 대구시당은 홍의락 의원이 참여하지 않아 당원 가운데 선출이 되었지만, 경북의 경우에는 김현권 의원의 도전이 기정사실화 되어 있었고, 내부에서는 독자 출마조정까지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 의원도 자신의 도당위원장을 기정사실화 했던 것으로 보인다. 실제, 그는 추석 연휴 기간 당원들과 함께 등반을 하는 등 도당위원장 행보를 한 흔적도 있다. 그럼에도 최종적으로 탈락한 데에는 김 의원이 이렇듯 오버를 하지 않았느냐는 의구심이 짙게 일고 있다. 게다가 직전 위원장과 관련된 금품 살포 의혹 등을 유출한 배경에 김 의원이 있는 것 아니냐는 꼬리표도 이번 위원장 선정에 작용한 것 아니냐는 게 지역 정가의 해석이다.즉, 일종의 괘씸죄가 적용됐다는 것.

 

지역사회는 물론, 민주당 내부에서도 대구시당과 경북도당 위원장 선정 과정을 보면서 한숨 섞인 걱정들이 쏟아내고 있다. 당장 수개월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를 이 체제로 제대로 치를 수 있을지가 의문으로 지목되고 있다.

 

민주당 당원 Y 씨는 “대구시당도 경북도당도 내년 지방선거를 치르기 쉽지 않아 보인다. 많이 좋아졌다는 대구시당도 아직도 세력 간 견제가 남아 있다. 경북은 대구보다 앙금이 더 깊어 보인다. 이런 식으로는 지방선거 치를 수 없다”고 못박았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