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 '카부츠데이, 가족소풍' 행사개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7/10/18 [15:18]

대구시, '카부츠데이, 가족소풍' 행사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7/10/18 [15:18]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자녀와 함께 가족 간의 사랑을 실천해보는 가족사랑 체험프로그램인 ‘카부츠데이, 가족소풍’ 행사를 대구YWCA 주관으로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구어린이회관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 카부츠데이 홍보포스터     © 대구시 제공

 

카부츠(Car Boots)란 자신의 차 트렁크(Boots)를 판매대로 삼아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유럽형 벼룩시장으로, 온 가족이 함께 가정에서 정리한 물품을 판매·교환하면서 가족 간 소통하고 동시에 자녀들에게놀이처럼 배우는 경제교육 체험장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처음으로 열렸다.

 

이번 ‘카부츠 데이’에는 가족들이 직접 판매자가 되어 판매대를 운영하는 카부츠 플리마켓과 어린이·청소년 공연, 가족참여 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가족사랑 페스티벌 및 무료시식, 취미생활과 놀이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가족사랑 체험존등이 마련된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은 누구나 물품구매 및 무료 체험존에 참여할 수 있다.

 

플리마켓 셀러 접수결과 180팀 600여명의 가족이 사전 신청했으며 이들은 자녀들과 함께 신나는 가족 나들이를 기대하며 각종 중고물품및 유아용품,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등을 트렁크에 가득 싣고 올 준비에 여념이 없다. 또 이번 행사로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에도 참여할 예정으로 작년에는 판매액의 10%이상 기부로 120만원을 저소득층 치과 진료비로 지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갑작스러운 우천에도 불구하고 가족 150팀이 참가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는 행사로 성황리에 치러졌는데, 주말부부로 지내는 한 참가자는 “가족단위 체험행사라는 아내의 권유로 피곤하지만 어쩔 수 없이 행사에 참가하였는데, 참가해보니 자녀와 함께 즐기면서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즐거운 시간이 되었고,자녀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다른 참가자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기부와 나눔을 재미있게 즐기면서 동참할 수 있었고, 직접 물건을 판매하며 경제관념을 배우는 유익한 행사여서 아이들 경제교육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 등 참여가족들의 만족도가 높고 재참여 의사가 많았다.

 

이러한 참가 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대구시는 올해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장소를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가 많은 어린이회관 야외 광장에서 진행하는 등 다양한 체험과 풍성한 공연문화 구성으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코스로 ‘카부츠 데이, 가족소풍’에 들러 알뜰하게 장도 보고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이벤트에 참여하며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가족 참여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과 가족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