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항시새마을회 "결혼이주여성 친정집지어주기 사업" 준공식

베트남 새댁의 친정집에 꽃피운 사랑의 손길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7/11/12 [16:29]

포항시새마을회 "결혼이주여성 친정집지어주기 사업" 준공식

베트남 새댁의 친정집에 꽃피운 사랑의 손길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7/11/12 [16:29]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포항시새마을회는 12일 베트남 껀터시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포항시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들과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혼이주여성 친정집지어주기사업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 포항시 새마을회 베트남 껀터시 결혼이주여성 친정집지어주기사업 준공식       포항시제공

 

‘결혼이주여성 친정집지어주기’ 사업은 포항시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들의 형편이 어려운 친정집에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제2의 고향인 포항에서 마음 편히 가정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하는 것으로 포항시와 포항MBC가 주최하고 포항시새마을회에서 주관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 4월부터 대상자를 신청 받아 서면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현장 확인 후 선정된 결혼이주여성 친정집 4가구를 대상으로 8월부터 설계와 현지사업자와의 계약을 통해 공사가 진행됐으며, 이번 준공식 행사에는 대표로 누엔티항씨의 친정집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서 결혼이주여성 누엔티항씨의 부친 누엔 반 베씨는 “멀리 한국에 시집보낸 딸과 손자를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갑다. 집지어주기 사업을 통해 따뜻한 보금자리를 얻게 되어 기쁘고, 생애 가장 큰 선물을 받았다.”며 감격스러워 했다.

 

또한 포항MBC와 포항시새마을회는 친정집지어주기 사업 외에도 개발도상국에 새마을운동을 전파하는 취지에서 2개소의 중학교와 새마을운동 전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 각종 교육자료와 물품을 지원하는 한편 현지 새마을지도자 결성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하는 등 새마을 세계화사업으로 발상도시인 포항을 널리 알렸다.

 

▲     © 포항시 새마을회 베트남 껀터시 결혼이주여성 친정집지어주기사업 준공식    포항시 제공

 

포항시새마을회에서는 앞으로도 포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친정집돕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며, 이는 새마을단체의 민간차원의 봉사활동을 통해 양국간 교류와 새마을 세계화사업의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준공식에 참석한 이강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친정집 지어주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결혼이주여성들이 제2의 고향인 포항에서 행복한 가정을 꾸려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새마을회에서는 다문화가족으로 꾸린 새마을다문화봉사단을 구성해 2015년부터 저소득가정 도배 봉사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다문화가족의 사회참여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