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병헌 뇌물 최경환 국고횡령, 둘 다 감옥행이다!

최경환, 국가 곳간을 생쥐처럼 직권이용 국정원장에 자금지원 요청했다는 것은 큰 범죄

이래권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17/11/22 [10:27]

전병헌 뇌물 최경환 국고횡령, 둘 다 감옥행이다!

최경환, 국가 곳간을 생쥐처럼 직권이용 국정원장에 자금지원 요청했다는 것은 큰 범죄

이래권 칼럼니스트 | 입력 : 2017/11/22 [10:27]

▲ 이래권     ©브레이크뉴스

전병헌 전 정무수석이나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는 공무원 신분이었다. 청빈과 공평무사를 으뜸으로 삼아 심신을 바로 세워야 할 국민의 충복이 뇌물과 공금횡령 혐의로 검찰 소환조사의 칼도마 위에 놓인 사실은 개인적 연민을 넘어 사회적 공분을 사고 있다.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가 연루됐다는 국정원 특활비 수수는 반드시 대공이나 산업스파이 방지에 목적을 두고 비밀스럽게 써야할 국민의 혈세로부터 그 활동반경을 넓히라고 여야 합의 하에 책정된 비자금이다. 문제는 휴민트를 활용함에 있어 외국인이나 조선족 동포 상인, 기타 방북하는 친한파 인사들에게 정보를 획득하는데 써야 할 중차대한 목적이 일부 몰지각한 관료들에게 훼손되는 관행을 이참에 끊어내야 한다.

 

국민의 혈세가 관행적으로 청와대나 금감원 법무부 회식비, 나아가 현 정부의 힘 있는 관료들에게 유흥비로 탕진되는 것에 대하여 심각한 우려와 통탄을 금치 못할 상황이다.

 

그간 국정원 특활비로 잡아낸 간첩보다도 용공종북 세력으로 매도하여 국가권력이 자행한 공적 살인이나 압제가 훨씬 많았다는 사실을 국민은 잘알고 있다. 차라리 그 돈으로 인공위성을 띄우거나 대북 도감청장비를 해외에서 구입하거나 개발하는 것이 훨씬 용도에 걸맞을 것이다.

 

반정부 언론인이나 종교지도자 회유책으로 공항에 나가 달러봉투를 여비로 줬던 국정원 특활비는 마땅이 용처를 감사받게 하거나 축소하는 것이 옳다. 또한 관제데모나 집회 활동자금으로 사용된 특활비는 정부 요처에 골고루 분산 배치되어 국정원장의 승인없이 휘하가 쓴다는 것은 부하들로서는 감히 상상도 못할 일이다.

 

입만 열면 봉쇄와 교류중단 애국 반공투사들의 쿠데타, 나아가 미군의 힘을 얻어 전술핵을 배치해서라도 일전불사 북진통일을 외치는 보수의 심장을 대변하는 최경환 의원이 국가의 곳간을 생쥐처럼 직권을 이용 국정원장에게 자금지원을 요청했다는 것은 큰 범죄이다.

 

한발 더 나아가 사실일 때는 동대구역에서 할복으로 깨끗함을 증명하겠다는 대국민 반 협박조의 공포분위기 조성은 권력의 꿀맛이 얼마나 좋기에 하나뿐인 목숨을 초개와 같이 버린다는 것인지 도통 오리무중 건달적 반항에 불가하다.

 

할복이나 단죄는 그나마 자기 잘못을 위해 신체에 가하는 최후의 반성과 책임성에 기인하는 자아성찰적 씻김굿과 같은 것이다.

 

할복은, 일본 사무라이 중에 비겁하거나 실수로 조직에 수모와 손실을 입혔을 때 용서받는 의식이다. 일분여도 안 되는 짧은 순간에 헝겊에 싼 복부를 좌에서 우로 가르고 고통스러워 하면 뒤에서 목을 내리쳐주는 의식으로 짧은 고통을 느끼게 하고 혈족을 절의 승려나이나 노비로 전락하는 것을 막아주는 대용서와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일벌백계의 가르침을 주는 것이다.

 

다선 의원으로 국고를 책임지는 경제부총리로서 겨울날 눈에 머리를 박은 꿩처럼 그저 허튼소리로 지지세력에게 동정을 구하려 할복 운운하는 것은 대단히 왜곡된 공갈에 지자지 않을 것이다.

 

이에, 최경환 의원에게는 의원직 자진사퇴만이 그간에 쌓은 눈곱만큼의 봉사와 헌신을 지지세력과 등돌린 냉정한 국민여론으로부터 용서받는 지름길임을 알아야 한다.

 

전병헌 전 의원은 관운이 좋은 사람이었다. 있으나마나 한 인물처럼 여겨지지만 현 정부 들어 반짝 언론에 등장하더니 어디서 듣보잡도 못한 스포츠 관련 재직 시 3억 원이라는 거액을 로비의 달사 롯데로부터 꿀꺽 삼킨 혐의로 이미 똥이 돼버린 과거의 사안이 현직의 찬란함을 일순 무너뜨리니 국민은 도대체 누굴 믿어야 하나 근심걱정이다.

 

검찰이 구속기소를 초읽기로 채근하며 17시간이나 조사하고 자금 흐름의 근거를 잡아냈다고 하니 두고 볼 일이다.

 

이쯤에서 한보의 정태수 전 회장의 국회청문회 증언이 생각난다. “종들이 할 일이 있고 주인이 할 일이 있다. 다 내가 한일이다.”

 

참으로 부패했지만 책임지는 사주의 기상(?)에 찬사를 보내고 싶은 심정이다.


일개 보좌관들에게 롯데가 3억이라는 돈을 선 듯 내주었겠는가? 맘에는 내키지 않았지만 수의계약 청탁의뢰 과정에서 생긴  보험을 든 것인데, 신 씨 일족의 중형을 피할려는 꼼수 차원에서 롯데가 검사들과 전병헌을 두고 읍참마속(?)의 딜을 한 것인지도 모를 일이다. 대통령 추천 인사들의 잦은 낙마로 인한 민심이반 방치 차원에서 중기청장 후보 홍종학을 살리려는 제 살 깎아내기의 일환인지도 모르겠다.

 

보좌관과 운전기사는 역대로 뇌물 통로로 활용되어 왔다. 대한민국의 대기업들이 의원 보좌관들에게 잘 보이려 뇌물을 무대가로 준다? 지나가는 개가 웃을 일이다. 보좌관은 마땅히 의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씽크 탱크 역할을 해야 한다.

 

보좌관들은 호가호위이자 충견이다. 국가나 관공서로부터 연구용역을 의원들의 묵인 하에 따내어 떴다방 연구소에 연구케 하고 약 3억원 내외하는 연구용역비를 울릉도 호박엿 공것으로 먹으려는 수족역할을 마다하지 않는 인물들이다.

 

수신제가 치국평천하라 하지 않았던가? 보좌관과 나눠 먹었다면 마땅히 박근혜 대통령 옆으로 가야할 것이다. 한 끼 1440원짜리 국가제공 삼시 세끼를 감사히 먹으며 광복절 특사를 바라며 청와대의 여름을 바라보며 기다릴 일이다.

 

설령 전병헌 전 의원 자신이 불개입했다 하더라도 수하를 도적으로 둔 책임을 통감하며 법의 심판을 기다릴 일이다. 이미 정치적 생명이 끝난 마당에 버티며 변소에서 뭉기적거릴 일이 아니다. 수사가 미진하거나 의심쩍게 끝나면 민심은 그나마 믿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철회로 성장할 것이니 전병헌 전 정무수석은 교도소를 거쳐 낙향거사로 참회하는 것이 후속 포지션일 것이다.

 

전병헌 전 민정수석은 戊戌(무술-개띠)생이다. 올 정유년에 日干 癸丁沖(일간 계정충)이요, 月支 卯酉沖(월지 묘유충)이다. 대운 辛酉(신유-잘 드는 칼들) 수옥살 운이 장기적으로 펼쳐져 있다. 정치적 재기불능의 상태에 빠져 있는 형국이다. 천충지충하여 囚獄煞(수옥 감방살)을 피할 수 없는데, 과거의 행위가 거대한데 자신의 작은 힘으로 검찰권력에 희생양으로 매도하나 피할 수 없는 운명이다. 방패는 너덜너덜한데 예리한 공권력의 창검에 대항하니 당랑거철거사의 억울한 처지가 될 것이다.

 

최경환 의원은 개띠이다. 양지를 좇는 팔자인데, 건물은 으리으리하나 재물운이 적다. 따라서 부통령급으로 자신을 착각하여 대통령이나 국가기관장과 만사형통하고 있다고 착각하는 운명이랄까? 月支年干(월지년간) 透干(투간) 根(근-뿌리)을 두고 있는 월지 寅(호랑이)에게 己土酉金(기토유금 닭, 食神-스스로 請한)이 怨嗔煞(원진살)을 일으키니, 닭이 괜히 울어제껴 스스로 虎患(호환)을 일으킨 형상이다. 官이 劫煞(겁살-찢어짐)이라, 누더기 옷에다 뜯겨진 갓을 쓰고 팰리스에 도움을 청하나 아무도 초대하지 않고 등 돌리는 해이고, 대운이 壬申(임신 폭포수)이라, 아름다운 정원에 폭포수가 떨어지니 땅은 황폐해지고 화초들은 뿌리를 잃는 격이다. 따라서 검찰의 칼을 자기가 쓴 죄로 의관이 망가지니 이 또한 자업자득이리라.

 

일급 알바도 꺾기와 갑질로 시급으로 푼돈 받는 현실이다. 청춘들이 롯데월드에서 급할 때 허둥대고 쉴 만하니 퇴근이요, 출근부 늦게 찍고 퇴근부 빨리 찍어 3만원 일당으로 노예적 삶을 꾸리는 현실이다.

 

전병헌 전 민정수석과 최경환 의원이 롯데와 국정원에서 받은 수억 원을 청춘알바로 참여하여 기나긴 회개의 시간을 가진다면 국민들이 관행적 사건으로 용서해줄 것이다. 시간이 너무 길다. 즉, 정치권을 떠나라는 민심이요 천심이 아닐까?

 

두 정치인의 검찰소환 수사는 정치권을 당분간 몸 사리게 하는 역할을 하게될 것이다. 이에 정부는 공무원들 비리를 단속할 공수처 신설을 야당이 반대하면 내년 지자체선거에 국민투표를 부쳐서라도 반드시 관철할 일이다. 부패추방! samsohun@hanmail.net

 

*필자/삼소헌 이래권. 작가. 칼럼니스트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