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7/12/08 [11:05]

대구한의대,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12/08 [11:05]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지난 7일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김정우)와 함께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 연탄나눔 봉사활동하기전 화이팅하는 봉사단     ©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와 대구가톨릭대학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완수하여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4년부터 공동으로 연탄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두 대학은 지난 7일 오후 경산시 자인면 일대에서 양 대학 총장님과 교수, 직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하면서 협력 봉사활동을 펼쳤다.

 

연탄봉사 활동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황동욱 총학생회장(건축디자인학부 4학년)은 “내가 배달한 연탄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사랑과 베품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 환하게 웃으며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양 대학 학생들     © 대구한의대 제공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양 대학은 연탄나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 정신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매년 국내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 한방의료 봉사활동과 해외봉사, 농촌봉사, 연탄나눔 봉사, 지역 요양원 봉사,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공연 및 미술봉사, 영양상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지킴이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