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강동호 학생,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7/12/12 [11:15]

대구한의대 강동호 학생,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12/12 [11:15]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지난 1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열린 제6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한약개발학전공 강동호 학생(3학년)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 제6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강동호 학생(오른쪽 두번째)     © 대구한의대 제공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 구미시, 삼성전자가 후원한 제6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는 22개 대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본선대회에 진출해 창업아이템을 경쟁했다.

 

이날 강동호 학생은 천연 한방원료로 오일을 만들어 변기 물에 오일 막을 만들어 변기 안에 대변 냄새를 가두는 방식인 천연 변기용 방향제 플라워(B2C)의 아이템을 제출해 선정됐다.

 

변기에 앉을 때 압력을 이용해 변기 물에 분사하는 분사기에 관한 것으로, 대변 냄새를 공기 중으로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 변기 물에 ‘천연에센스 오일 막’을 형성할 수 있도록 착좌시 압력을 이용하여 변기 물에 분사해주는 변기용 분사기이다.

 

강동호 학생은 “경북지역 대표 대학생들과 경쟁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감격스럽다면서, 앞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욕실 문화를 만들어가는 생활용품 기업을 창업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착좌시 압력을 이용하여 변기 물에 분사하는 변기 설치형 방향제 분사기를 특허출원중인 강동호 학생은 2017년 경상북도 우수 창업동아리 선정과 2017 Du Start-up Contest 우수상 수상, 2017 명지대 크라우드 펀딩대회 아이디어상 수상, 2017년 창업유망팀 u300 선정, 최종 우수 100팀 선발, 대구한의대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등 다양한 대회에서 수상을 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