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영문 계명대 교수, 16번째 창업서적 발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7/12/18 [15:36]

김영문 계명대 교수, 16번째 창업서적 발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12/18 [15:36]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계명대는 김영문 경영정보학전공 교수가 16번째 창업서적 ‘핵심 창업정보 및 창업실무(집현재, 317쪽, 16,000원)’를 출판했다고 18일 밝혔다.

 

▲ 김영문 교수 저서 '핵심 창업정보 및 창업실무'     © 계명대 제공

 

‘핵심 창업정보 및 창업실무’는 창업을 생각하거나 현재 창업을 준비 중에 있는 초보 창업자들이 창업의 제반 과정을 실패 없이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창업정보 및 창업실무 100가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 책은 초보 창업자 혹은 현재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실패하지 않는 창업을 하기 위해 필수적인 창업정보 및 창업실무들을 종합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창업을 위한 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책은 김영문 교수가 그동안 출판한 책의 내용들을 모두 집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창업하면 무조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준비과정 없이는 반드시 실패하게 되어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창업을 위한 준비과정과 성공 요인들을 비교적 상세하게 서술하고 있다. 또, 프랜차이즈, 외식업, 벤처창업, 인터넷 쇼핑몰, 보따리 무역업 등 업태별로 창업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김 교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장 및 창업지원단장, (사)한국소호진흥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사랑나눔회(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다음(daum)의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 및 네이버(naver)의 창업길라잡이(cafe.naver.com/ihavetwojobs) 카페 운영자, ISO 국제심사원 및 사회복지사 등 창업과 관련하여 왕성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2004년 4월에 사랑나눔회를 설립하여, 장애인, 모자가정, 기소생활수급자 등 소회계층과 관련 기관에 지금까지 총1억 4천만원을 후원해 오고 있으며, 뉴비즈니스연구소(cafe.daum.net/isoho2jobs)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창업정보의 제공 및 창업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김 교수가 집필한 저서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나눔회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책 1권을 구입할 때마다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하는 사랑나눔 실천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 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