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에 DGIST 김민석 교수 연구팀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12/21 [17:03]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DGIST(총장 손상혁)는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7년도 5차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에 뉴바이올로지전공 김민석 교수 연구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DGIST는 혈중 종양세포(CTC, Circulating Tumor Cell)의 효과적인 분리를 위한 장비 개발과 환자 유래 세포주 및 이종이식 모델을 개발해 개인별 맞춤 암 치료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혈액 속에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혈중 종양세포에 최대한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분리할 수 있는 의료기기 원천기술 개발에도 나선다.

 

이번 연구과제에는 DGIST 뉴바이올로지전공 김민석 교수를 비롯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혜련 교수, 양산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신용일 교수 등이 공동연구를 진행하며 혈액 기반 체외진단 전문기업 ㈜싸이토딕스( 대표 선우요섭)가 사업화를 진행해 맞춤형 암 진단을 위해 함께 한다.

 

DGIST 뉴바이올로지전공 김민석 교수는 “혈중 종양세포를 정밀하고 신속하게 분리할 수 있는 자동화 원천기술을 개발해 병원 현장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발하고자 한다”며 “혈중 종양세포 분리, 환자 유래 세포주, 이종이식 모델 원천기술 및 의료기기 개발 등 관련 분야 연구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암 치료 기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