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성전통시장, 확 달라졌어요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2/02 [10:03]

의성전통시장, 확 달라졌어요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2/02 [10:03]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은 2일 의성전통시장에서 주민, 상인 등 300여 명이 참여한가운데 복합문화공간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통시장활성화를 위해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추진해 왔다.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은 시장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특화하여시장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복합문화공간건설, 먹거리 레시피 15종 개발, 터널·포토존·트릭아트등 특화거리조성, 시장브랜드 및 캐릭터개발, 상인교육 및 축제개최 등으로 구성하여 지난해 8월 29일 발주해 이날 복합문화공간 준공식을 가지게 됐다.

 

이번에 준공된 복합문화 공간은 그간 의성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물품 구매후 잠시 동안이라도 쉬어 갈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였는데 이번 복합문화공간 내 커피숍 조성을 통하여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의성군 농산물의 가공제품을 쉽게 살 수 있는 특산물 판매장과 농산물을 정선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마련하여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의성의 대표 농산물인 마늘을 모티브로 곰과 호랑이를 활용한트릭아트, 포토존, 터널, 펜스갤러리 등을 조성하여 어린아이들이 엄마와함께 의성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의성시장 만들기에 최선을다하고 있다.

 

손현봉 상인회장은 “그동안 시장 내 휴게시설이 따로 없어 시장을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죄송한 마음이었는데, 이번에 복합문화공간조성을 통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애쓰고 있는 손현봉상인회장과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추진에애쓰신 ㈜ 디엔비 대표 및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여, 의성전통시장이확달라진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며 많은 애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