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 ‘2018 대구 도시재생 뉴딜 세미나’개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3/15 [10:54]

대구시, ‘2018 대구 도시재생 뉴딜 세미나’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3/15 [10:54]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현 정부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본격적인 추진에 대응하여 국토부 및 전문가, 시민들이 함께 모여 변화하는 도시재생 정책 환경을 공유하고 지역맞춤형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 14일 개최된 '2018 도시재생 뉴딜 세미나'     ©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3월 14일 오후 2시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관내․외 도시재생 전문가로부터 도시재생 유관기관 및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주민 활동가, 지자체 공무원, 일반 시민들에 이르기까지 도시재생 뉴딜에 관심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참여하는 토론의 장을 ‘도시재생 뉴딜 정책방향과 지역맞춤형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현 정부 도시재생 정책 추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국토부 김이탁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이 ‘도시재생 뉴딜정책 방향’에대해, 도시재생특별위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양대학교 구자훈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도시의 미래’를 주제로 발제를 하고, 다양한 분야의 도시재생전문가 5명의 토론과 시민들과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현 정부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본격적 추진을 위해 지난해 선정된 68개소의 시범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동시에, 2018년도에는 국가공모사업을 100개소로 확대 선정하고, 소규모 지역 밀착형 재생사업과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유형의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대구시는 이번 ‘2018 도시재생 뉴딜 세미나’ 개최를 통해 중앙정부의 도시재생 뉴딜 정책방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전문가 및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 정책방향을모색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지역맞춤형 도시재생 방안들의 기획도 본격화 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우리시는 도시재생 선도 도시로 그간의 성과는 극대화 하고, 지난해 새 정부의 시범사업을 기획하는데 있어 부족했던 점들을 분석하는 과정을 거쳤다”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도시재생 정책환경의 변화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국가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모델을 개발하여 도시재생 뉴딜의 성공신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