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형산강 조종면허시험 첫 합격자 배출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3/18 [17:13]

형산강 조종면허시험 첫 합격자 배출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8/03/18 [17:13]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지난해 포항시가 해양경찰청으로부터 조종면허시험 대행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지난 18일 첫 시험이 치러졌다.

 

▲     © 포항조종면허시험장 첫 시험이 치러지고 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포항조종면허시험장이 전국에서 가장 쾌적하고 깨끗한 시설을 갖추 있다며. 기존 포항, 경주 등지의 많은 시민들이 조종면허시험장이 없어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먼 거리로 원정시험을 치러야 하는 불편을 해소됐다.또한 인근 도시의 시민들이 면허시험을 치기 위해포항을 방문함으로써 지역 관광산업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이날 포항에서 치러진 첫 시험에서 8명이 응시하여 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첫 합격자인 조철호씨는 작년 영덕에서 2급면허를 취득한 뒤 포항에서 처음 치러지는 조종면허시험에서 1급 합격의 영광을 얻게 되어 기쁘고, 무엇보다 시험을 치기 위해 타지로 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 편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험을 앞두고 긴장하고 있는 시험생들을 고려하여 시험이 시작되기 전 미리 조종면허시험장 및 수상레저타운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조종면허시험장의 안전성 확보방안과 수상레저타운이 전국에서 최고의 명소로 도약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현장에서 관계 부서장들과 회의를 가졌다.

 

▲     © 이강덕 포항시장이 조종면허시험에 앞서 시험장과 수상레저타운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아울러, 포항시는 형산강 수은문제와 관련하여 시민들의 우려에 대해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조종면허시험 실시 이후 관계기관 합동으로 내수면에 대하여 수질을 채취하여 검사의뢰를 하였으며, 검사결과가 나오는 대로 언론 등에 공개하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험 실시 후 계절별로 지속적인 수질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담보하고 관계기관 및 부서간 협력을 통해 장기적인 안전성 확보방안을 마련키로 하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조종면허시험장을 발판으로 하여 형산강 수상레저타운을 전국 최고의 해양스포츠 메카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