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TP, 중국 국제미용박람회에서 26만 달러 계약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3/21 [14:52]

대구TP, 중국 국제미용박람회에서 26만 달러 계약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3/21 [14:52]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린 ‘2018 춘계 중국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에 지역기업의 참가를 지원, 총 118건, 528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통해 26여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2018 춘계 중국 광저우 미용박람회에 참가한 지역기업인 ㈜유바이오메드 엄년식 대표(右)가 중국의 바이어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TP 제공

 

대구시가 지원하는 ‘K-뷰티 수출 컨소시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가한 금번 박람회에는 ㈜다산생활화학, 아발리코코리아, 아이즈미, ㈜유바이오메드, ㈜팜바이오스, 한방미인화장품, ㈜허브누리, 센스홍, HNH그룹, ㈜제이에스케이 등 대구의 뷰티관련 10개사가 참가했다.

 

특히 올해 실적의 경우 사드 한파로 꽁꽁 얼어붙었던 지난 해 박람회 대비 상담규모는 146%, 계약금액은 73% 가량 각각 증가한 수치여서 향후 대중 수출 회복세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실제로 천연 화장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허브누리의 경우 사드 직격탄을 맞은 대표적인 곳이다. 작년 이맘때 즈음 중국의 A업체와 10만 달러 규모의 물품을 납품할 예정이었으나, 최종 계약 체결 직전에 무산된 것이다.

 

하지만 사드보복 철회로 한중 관계에 냉기가 걷히는 등의 영향으로 중국의 이스트 조이 인터내셔널사(EAST JOY INTERNATIONAL LIMITED)에 10만 달러 규모의 샴푸 제품을 공급키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현지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에센스와 크림 제품 개발에 대한 추가 논의가 진행 중에 있다.

 

대구 프리스타기업인 유바이오메드는 귀주려림항려유자순복무유한공사및 엄서남저심려미용신식자순유한공사와 자사의 주력 제품인 무통증 미용주사기를 비롯한 피부 및 두피 관리 제품에 대한 공급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했다. 계약금액은 13만 달러 규모다.

 

이밖에도 참가 기업들은 소규모 계약을 체결하거나, 현지 바이어와 관계 개선을 위한 네트워크를 재구축하는 등 성과를 올렸다.

 

대구TP 박진석 한방산업지원센터장은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대상국 1위인 중국시장에서의 실적이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중국 소비자의 신뢰회복을 위한 지속적인 공략은 물론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수출 다변화 전략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