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답하라 청년이 정책을 묻다’ 정책콘서트 성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3/26 [16:43]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 준비위원회가 지난 24일 도량동 예음아트홀에서 주최한 청년정책콘서트가 100여명의 청년들과 3명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26일 밝혔다.

 

▲ 정책콘서트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 제공

 

1부 행사로 구미예음앙상블의 현악4중주, 피아노 듀엣, 색소폰 연주로 분위기를 돋웠으며, 2부 행사로 ‘답하라 청년이 정책을 묻다’라는 주제로 청년정책간담회가 진행됐다.

 

13명의 구미시장 예비후보 중 당초 6명이 참석하겠다고 의사를 밝혔으나, 당일 행사장에는 바른미래당 유능종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이양호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장세용 예비후보(가나다순)가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이철우 국회의원과 경북도지사 후보 남유진 전 구미시장이 축전을 보내왔다.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 준비위는 행사를 준비하면서 선거법 위반 사항으로 문제가 될 것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중앙선관위와 구미시선관위와 수차례 조율을 했으며, 후보들에게 정책이나 공약, 지지 호소발언을 삼갈 것을 당부하고, 이에 후보들이 질문에 정책이나 공약으로 답하지 않도록 구미시 청년들의 현실적인 문제를 후보들이 얼마나 파악하고 어떠한 견해를 갖고 있는지를 듣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청년들의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에서는 “기존 축제의 업그레이드화, 볼거리가 있는 문화축제, 구미청년예술가와 생활예술가 등이 연합할 수 있는 문화재단이 필요하다.” “자율사립고나 과학고 유치 등 교육제도가 개선되어 인재 유출을 막아달라.”, “서울구미학숙처럼 구미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기숙학숙을 빈 원룸을 활용해 시 차원에서 운영하여 학생들이 구미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해달라.”, “2번도로, 금오산 공영주차장, 동락공원 등을 활용한 푸드트럭 운영, 버스킹 문화 활성화에 지원해달라.”등의 건의 사항이 나왔으며, 한 청년은 “오늘 주제인 ‘답하라 청년이 정책을 묻다’가 아닌, 차기 시장이 되시는 분은 ‘답해줄게 청년들아 질문하라’로 바꿔서 꼭 자리를 마련해달라고 요청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마무리 발언에서 청년들에게 이양호 예비후보는 “청년은 젊음, 희망, 패기, 밝은 미래라는 단어가 어울린다며 젊을 때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말처럼 잘할 수 있고 즐거워하는 일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은 청년의 때에 경험과 여행과 독서를 통해 그 일을 찾아 평생을 즐겁게 살라.”고 조언했고, 장세용 예비후보는 “청년들의 젊음과 패기로 막 나아가라, 누가 뭘 해줄 수 있는가?보다, 내가 무얼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하는 청년들이 되어야 구미를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유능종 예비후보는 “이러한 참여문화를 적극 홍보해 청년의 역할을 다해 달라, 남들과 똑같이 출발선에 서면 나중에는 서열이 생기니 자기만의 길을 걸어가라.”고 말했다. 또한 후보들은 공통으로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는 처음이라 더 반갑다”며 “오늘 나온 이야기들을 잘 취합해서 정책에 꼭 반영하겠다”고 말하며, “지금처럼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 준비위 구성원들의 재능기부와 장소 및 물품제공으로 진행됐으며, 포스터는 청년을 나타내는 푸른색에 구미시 전경을 거꾸로 배치해 청년이 바꿀 수 있다는 의지를 담아 눈길을 끌었다.

 

한편,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은 지난 2월2일 구미청년문화연대로 출발해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협동조합 설립을 앞두고 있으며, 모두가 함께 아름다운 지방공동체 청년문화를 지향하고, 청년문화의 자발적 실천을 전개하는 단체로, 오는 5월 중 낙동강수상레포츠와 관련한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