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RIST 연구진, 우수기술개발 대외수상 잇따라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8/04/26 [17:06]

RIST 연구진, 우수기술개발 대외수상 잇따라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8/04/26 [17:06]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박성호)는 RIST 연구진이 정부 및 학회에서 주관하는 포상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6일 밝혔다.

 

RIST에 따르면 먼저 정부 포상 관련해서는 RIST 환경자원연구그룹 신동남(52) 수석연구원이 지난 20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제51회 과학의 날을 맞아 실시된 2018년 과학기술 진흥 유공자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신동남 연구원은 대기오염물질 및 미세먼지 저감기술 개발을 통해 환경오염을 방지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 신동남 연구원        © RIST 제공

 

학회 포상 관련해서는 RIST AI-MAP PJT팀 박중철(47) 전문연구원이 지난 12일 제주 KAL호텔에서 2018년 대한기계학회 특별상(재료 및 파괴기술상)을 수상했다. 박중철 연구원은 피로시험분야 국제적합성 평가기술 확보, 참조표준 소재물성 데이터베이스 개발 등 분석평가 분야의 탁월한 연구업적을 인정받았다.

 

▲ 박중철 연구원       © RIST 제공

 

더불어 RIST 엔지니어링솔루션연구그룹(원소속:금속소재연구그룹) 박우진(52) 수석연구원과 금속소재연구그룹 정은진(35) 책임연구원이 26일 제주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대한금속·재료학회 기술상과 신진기술상을 각각 수상했다.

 

▲ (좌)박우진 연구원, (우)정은진 연구원  © RIST 제공

 

박우진 연구원은 Strip Casting에 의한 Mg 판재 제조기술 상용화 및 신합금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정은진 연구원은 유동화공정 연구 및 철강부산물의 고부가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한편 1945년과 1946년에 각각 창립된 대한기계학회와 대한금속·재료학회는 우리나라에서 기계분야와 금속재료 분야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학회이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