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DGB금융그룹, ‘제10회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개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5/08 [16:11]

DGB금융그룹, ‘제10회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5/08 [16:11]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는 청소년의 창의성과 통합적인 사고능력, 환경일기를 통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제10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9월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 NIE에너지일기 공모 실시     © DGB금융그룹 제공

 

‘신문을 활용한 교육’을 의미하는 NIE(Newspaper in Education)는 최근 환경문제를 깊이있게 다루는 방식으로 활용돼 교육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창의성과 통합적 사고능력 제고, 환경보호 실천에도 도움이 돼 초∙중∙고등학교와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교육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DGB금융그룹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는 본 공모전은 환경부∙대구광역시교육청∙한국표준협회가 후원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으며, 전국 초·중·고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전국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에 배부된 NIE에너지일기장을 수령한 후 응모할 수 있다.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한 일기장을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로 오는 9월 28일까지 접수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전국 초∙중∙고 재학생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1명, 금상(DGB금융그룹 회장상, 한국표준협회장상) 2명 등 총 60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며, 또한 2개 학교를 선정하여 단체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세계적인 기후변화로 자연재해의 폐해와 생활환경에도 직접적인 위협을 받고 있는 지금이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환경보전을 위해 실천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고, 이웃에 환경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