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5/09 [16:57]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센터)는 9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하는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정식 등록되었다고 9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초기 기술창업자 육성사업인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 신청자격은 원칙적으로 액셀러레이터에 한정하고 있으므로, 대구센터는 팁스(TIPS) 운영사 선정 신청 자격을 획득하게 된 것이다.

 

대구센터는 2014년 9월 전국 최초로 확대 출범한 이래, 핵심 사업인 C-LAB을 비롯해 예비창업자육성, 지역엔젤투자자 발굴, 창업문화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창업붐을 일으키고, 지역창업정책의 구심점으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해왔다.

 

정부로부터 공식인정을 받은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서 대구센터는 초기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선발, 확실한 지원’을 위해 민간의 안목을 통한 기업 발굴, 비즈니스모델 개발, 투자유치, 기술사업화, 시제품제작, 마케팅, 글로벌 시장진출까지 체계적인 전문보육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금까지 100여개 스타트업을 육성하였고, 해외 유명 액셀러레이터와 교류를 통하여 체화된 노하우를 이용하여 대구센터만의 특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 며 “이번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계기로, 대구센터가 지역의 다양한 주체의 참여와 새로운 도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동남권 최대의 창업허브가 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