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 대구연호 공공주택지구 본격 시행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5/14 [16:23]

대구시, 대구연호 공공주택지구 본격 시행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5/14 [16:2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공사)가 국토교통부에 제안한 수성구 연호동, 이천동 일원 897천㎡에 9천300여 명을 수용하는 '대구연호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위한 주민 등 의견청취 공람을 1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 연호지구 개발구상도 대구시(안)     © 대구시 제공

 

공공주택지구는 전체 주택의 절반 이상을 공공주택(공공임대, 공공분양)으로 공급하여 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지구로서, 대구지역에는 현재 총 5개 지구 중 3개 지구(동구 신서, 달서구 대곡2, 달성군 옥포)가 준공되었고 도남(북구), 연경(동․북구)지구가 사업추진 중이며, 수성구 지역에는 처음 추진되는 사업이다.

 

앞서 대구시에서는 연호지역 개발에 대해 과거 공동주택 위주의 주택단지 개발방식에서 벗어나 지역의 입지적 특성을 고려한 미래성장 동력의 거점이 될 수 있는 복합타운으로 개발토록 LH공사와 국토교통부에 강력히 요구한 결과 LH공사에서는 당초 계획한 주택 6천여 세대를 3천800여 세대로 축소 조정한 지구지정(안)을 제안했다.

 

이번 주민의견 청취를 시작으로 향후 관련 행정절차에 따라 지구지정이 확정되면, 대구시에서는 복합개발을 위한 구체적 개발 계획을 국토교통부 및 LH공사와 협의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대구시에서 구상하고 있는 복합개발 전략으로는 범안로를 기준으로 서편은 “역세권 주거 생활구역”으로서 신혼 희망타운 등 공공주택 건설은 물론 타운하우스 ․ 테라스하우스 ․ 주거전용주택 등 다양한 주거(단지) 유형을 도입하고, 이와 함께 지역에 특화된 주민 편의시설을 규모 있게 건설하여 우수한 정주환경을 제공토록 할 예정이다.

 

범안로 동편 “역세권 업무·첨단산업구역”은 지역 현안인 법원 ․ 검찰청 이전을 고려한 법조타운(지원시설 포함), 미래형 업무(IT, BT),자족형 시설(벤처 및 S/W 등 지식기반서비스산업) 등으로 조성.또한, 향후 고부가 첨단기업을 유치하여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를창출하고 인근 수성알파시티(경제자유구역)와 연계 발전 가능토록스마트시티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대구시장 권한대행 김승수 행정부시장은“수성구 연호지구는 도시철도 2호선 등 교통접근성이 우수한 지역으로서 수성알파시티는 물론 대구 스타디움, 라이온즈파크, 시립미술관, 대구대공원 등 스포츠문화시설이 입지하고 있어 행정·업무·주거·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타운으로 조성하게 되면 젊은 층 유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구지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열람기간 동안 수성구청 도시디자인과에 비치된 관계도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을경우 수성구청에 서면으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대구연호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은 주민공람을 시작으로 정상 추진되면 금년 내 지구지정을 완료하고 2019년 지구계획(개발계획, 실시계획) 수립․시행하여 2023년 준공 될 예정이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