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중앙선관위, 유권자 희망공약 모음집 E-book 발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5/15 [18:08]

중앙선관위, 유권자 희망공약 모음집 E-book 발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5/15 [18:08]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우리동네 희망공약 제안하기’를 통해 제안된 유권자 희망공약을 분석하여 ‘희망공약모음집(E-book)’을 제작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 중앙선관위, 유권자 희망공약 모음집 E-book 발간     ©중앙선관위 제공

 

희망공약 모음집에는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홈페이지에 접수된 유권자 희망공약 811건 중 공약으로서 내용과 형식 요건을 갖춘 150건이 담겨 있다.

 

선거일을 한 달여 앞둔 5월 10일 현재 선관위에 접수된 희망공약은 총 1,400여 건으로 관심분야는 교육·환경 44.7%, 사회·복지 27.3%, 경제·민생 13.9%순으로 높았고, 관심 키워드는 ‘아이’, ‘미세먼지’, ‘학교’, ‘학생’, ‘아파트’,‘환경’, ‘안전’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안들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4월 24일부터 선관위 홈페이지와 선거정보 앱을 통해 서비스 중인‘우리동네 공약지도’의 주요 이슈와 대체적으로 부합하는 것으로, ‘우리동네공약지도’가 유권자 공약제안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유권자 희망공약 중 우수 희망공약 5건(대상 1건, 최우수상 4건)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퇴직공무원과 공공기관 퇴직자를 활용한 아이 돌봄 쉼터 운영’공약이 선정되었고, 최우수상에는 ▲‘만성적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유주차 시스템 도입’,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미세먼지 해결’, ▲‘아이 안전을 위한워킹스쿨버스제도 법적 보호’,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 아이템’이 각각 선정됐다.

 

중앙선관위는 우수 희망공약 제안자와 ‘희망공약 모음집’에 수록된 공약 제안자에 대해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 기념품을 제공하고, 5월 31일에 우수 희망공약 200건을 추가로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유권자의 생생한 목소리와 아이디어가 정당·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에 반영되어 유권자와 후보자간 정책 소통이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