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SK텔레콤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경북 IoT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5/30 [16:06]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 이하 대구센터)와 SK텔레콤 손을 잡고, 대구경북 지역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IoT 체험 및 교육을 지원하고, IoT생태계 플랫폼 구축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 이하 대구센터)와 SK텔레콤이 손을 잡고, 대구경북 지역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IoT 체험 및 교육을 지원하고, IoT생태계 플랫폼 구축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이번 업무협약(MOU)은 창업과 교육 그리고 스타트업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역할강화에 협력하기로 했으며,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SK텔레콤은 6월말에 범어네거리에 오픈 예정인 T Premium Store 內 3, 4층 공간에 AI기반 로봇 알버트를 활용하여 초등학생과 학부모 대상 체험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인 ‘스마트로봇코딩스쿨(가칭)’을 대구센터에서 무상으로 연간 운영하는 계획을 추진중이다. 

 

대구센터 內 IoT 라이브러리 및 창업카페 구축을 위한 공간 조성‧운영하고, SK텔레콤이 보유한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대구센터의 사업 및 스타트업 제품을 홍보하는 업무 중점수행한다.

 

이 날 협약식에서 대구센터 연규황 센터장은 "대구센터와 SK텔레콤의 공동 노력이 향후 우리 경제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IoT 스타트업 탄생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협약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고 다양한 분야로 협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