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청년 꿈 찾는다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6/04 [17:58]

대구한의대,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청년 꿈 찾는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6/04 [17:58]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진로학생처는 지난 28일 대구 산격동 inG campus 본사 세미나실에서 학생들의 진로 및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inG campus(대표 박희광)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협약식 단체사진(왼쪽 두번째부터 김홍 진로학생처장, 박희광 대표)     ©대구한의대 제공

 

inG Campus는 2017년 12월 꿈꾸는 청년과 청년들의 꿈을 돕는 이들이 함께 만드는 청년 꿈 대안대학교로서 청년 성장 7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은 김홍 진로학생처장과 박희광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재학생 및 졸업생 대상 진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 ▲inG campus 멘토 인력풀을 활용한 지역 청년들의 진로 및 취·창업지원에 대한 상호 협력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취업매칭을 위한 기업체 구인정보 공유 ▲재학생들의 진로교육 및 취·창업지원을 위한 inG campus 공간 이용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진로문제로 고민하는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학생이 자신만의 비전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취업과 창업역량을 강화하는 진로프로그램인 ‘DHU inG school’을 운영하기로 했다.

 

DHU inG school은 약 12주간 운영되는 진로프로그램으로 자기발견 및 진로탐색, 진로전문상담, 비전컨설팅, 비전포트폴리오, 비전여행 등을 통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진로 로드맵을 완성하고 실질적인 취업 및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김홍 진로학생처장은 “대구한의대와 inG campus가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진로교육 모델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소중한 꿈을 찾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