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남대병원 장민철 교수, 국제 저명 학술지 표지논문 게재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6/20 [09:40]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영남대병원(병원장 윤성수)은 장민철 교수(재활의학과, 39)가 국제 재활의학회 저명 학술지인 미국 재활의학회지 7월호 표지 논문으로 게재되었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재활의학회지(American journal of physical medicine & rehabilitation)는 국제 재활의학 분야에서 국제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대표적 학술지로 최첨단 기초 및 임상 연구, 임상 사례 및 재활 전문가들의 관심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학회지다.

 

이번에 게재된 논문은 보통 신경근 통증 환자에게서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경막외신경차단술시 척추 손상이 발생 될 수 있음을 보고하였으며, 이와 관련된 내용과 치료방법에 대해 다루었다.

 

장민철 교수는 “세계적 학술지에 표지 논문으로 게재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재활의학에 관한 연구에 더욱 매진하여 환자 치료에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민철 교수는 본 논문 외에도 현재까지 60편 이상의 SCI(E) 논문을 주저자로 발표하였으며, 디스크, 척추 협착증, 어깨, 족부 통증 등의 다양한 통증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비수술적 통증 치료의 효과, 예후, 감별진단에 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