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
문화/생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중국시장 개척 성공리에 마쳐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7/12 [14: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지역 패션업체들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패션브랜드 주)예손에이케이 등 5개사로 참가단을 구성하여 중국 심천에서 개최된 ‘제18회 심천 국제 패션브랜드페어’ 에 참가해 활발한 수주 계약을 통해 대구패션의 저력을 보여 줬다고 12일 밝혔다.

 

▲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중국시장 개척 성공리에 마쳐!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제공

 

이번 전시회에는 예손에이케이(권애경대표), 에스투제이(박수현대표), 이즈딥(한현재대표), ㈜수은(이수은대표), 프롬에스(전선경대표) 등 5개사의 약 300여점 의류, 가방류와 200여점의 액세서리를 출품했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 전역으로부터 방문한 대규모 바이어와 최대의 전시회 규모를 통해 최근 중국 내수시장의 빠른 성장을 체감하였고 실질적인 상담에 있어서도 73건($824,000) 정도의 실적으로 기대 이상의 높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동 전시회가 중국 최대의 규모로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주요 업체별 상담 실적으로는 ‘수은’(6건 $755,036), ‘㈜예손에이케이’(17건 $19,328) ‘ 이즈딥’(20건 $32,000) 등 참가업체 대부분이 적지 않은 상담 실적을 나타냈고 특히 디자인분야 합작 제의, 브랜드 라이선스 제의 등 지역패션의 우수성에 대해 바이어들이 호평을 보였다는 점은 향후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했던 것 같았다.

 

특히 ‘㈜예손에이케이’는 출품 물량의 전량구매를 위한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하였고 ‘수은’은 디자인 분야에서 현지 업체와의 합작 제의를 받는 등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호응을 받아 대구 패션의 저력을 보여 주었다. 이에 연구원은 지역 내 무역관련 지원기관과 연계하여 오더수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 지원에도 적극 힘쓸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패션협회와 공동으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하고, QR코드로 접속하여 볼 수 있는 중국어 e-브로슈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대구지역 디자이너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참가업체들의 이미지 제고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한-중 패션업계의 비즈니스 확대를 높이는 데에도 기여했다.

 

▲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중국시장 개척 성공리에 마쳐!     ©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제공

 

한편 11월 개최 예정인 ‘광저우 차 박람회’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지역 업체 개별전시관, 공동관 참가상담과 부스배치, 홍보, 바이어 유치 등 참가업체 오더수주 향상을 위한 주최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 내었으며 이는 지역 패션업체들의 향후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 작업의 일환으로 시행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으로 지원하는 심천 국제패션 브랜드페어 전시회 외에도 상해CHIC, ESPO 등의 중국 내 섬유패션 전시회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금년 내 지역패션업체 2~3개사의 현지시장 진출을 목표로 지역패션업체와의 유기적 업무지원 시스템을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SAAD 배치 등 정치적 분쟁으로 양국간 무역 규모가 축소 되었으나 최근 다시 회복세가 본격화 되고 있는 등 중국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신 전략을 수립하고 수요창출 및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서 지역 패션업체들의 수출향상을 적극 지원 할 예정이며 이들 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지원 기관으로서의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지난 7월 6일 대구, 부산 양 지역의 섬유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해서 (사)부산섬유산업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지역패션업체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패션산업이 지역 경제의 리딩산업으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업체중심, 현장중심의 지원체제 확립에도 힘써 나갈 계획이다.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