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강덕 포항시장, 폭염대비 상황점검 나서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17:08]

이강덕 포항시장, 폭염대비 상황점검 나서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8/07/18 [17:0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이 18일 관내 경로당 무더위쉼터를 방문해 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직접 폭염대비 상황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     © 이강덕 포항시장이 청하면 소재 유계리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담소를 가지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날 방문은 며칠째 폭염특보가 이어지고 있어 무더위로 독거노인, 노약자 등 폭염 취약계층의 폭염피해를 막기 위해 예방실태를 점검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하면 소재 유계리경로당 무더위 쉼터를 방문한 이강덕 시장은 “최근 불볕더위가 계속되고 있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은 건강관리에 더욱 주의가 요구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폭염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관내 경로당 598개소에 냉방시설을 갖추고 무더위 쉼터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방문건강관리사, 노인돌보미, 이통장, 공무원으로 구성된 재난도우미가 전화와 방문 건강체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폭염 취약계층을 관리하고, 폭염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무더위쉼터를 찾아 휴식을 취하는 등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     © 이강덕 포항시장이무더위 쉼터를 찾아 어르신들께 인사를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또한, 건널목에 그늘막을 설치하고 오거리와 육거리 중심으로 도로에 물을 뿌려 도심지 온도를 낮추고 농작물 및 가축 피해예방 현장기술지원단 운영 현장지도 실시, 물 사용량 증가에 따른 수돗물 예비량 확보, 음식물쓰레기 위생관리 등 각 부서별 폭염 피해예방 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계속되는 무더위에 모든 사람은 물론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힘들어 하고 있다”며 “폭염대비 T/F팀을 주축으로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피해 예방을 위해 철저하게 대비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