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문화브랜드로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7/25 [15:27]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주】이성현 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25일 오전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문화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시상식 기념촬영 (오른쪽 이두환 (재)문화엑스포 사무처장)     © 경주엑스포 제공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가 경제 향상에 기여한 신뢰받는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며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브랜드 리더십, 경영 및 조직, 혁신성과, 사회적 책임 등을 평가해 수상브랜드를 선정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1998년 1회 엑스포 이래 2006년 앙코르-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년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지난해 열린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등 세 차례의 해외 현지 개최를 포함해 총 9회의 문화엑스포를 개최했다.

 

그동안 2,036만명 이상의 누적 관람객을 기록하며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총 22,497억원의 생산유발효과, 92,788명의 고용유발효과, 9,150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를 거뒀다.

 

▲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두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 이두환 (재)문화엑스포 사무처장)     ©경주엑스포 제공

 

이를 통해 한국문화와 세계문화의 융합, 문화이벤트를 통한 경제적 부가가치의 창출과 새로운 한류문화의 확대, 문화와 첨단 기술의 접목, 문화를 통한 경제교류 활성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문화엑스포 개최 외에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상시개장을 진행하고 있다. 557,629㎡에 이르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을 무료개방하고 경주타워, 엑스포문화센터, 경주솔거미술관 등에서 다양하고 질 높은 전시·공연·체험 콘텐츠들을 선보여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문화테마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이두환 (재)문화엑스포 사무처장은 “이번 수상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지난 20년 동안 쌓아온 역사와 가치에 대한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천년고도 경주를 대표하는 명품 테마마크 조성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의 내실화 등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국내외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에 안주하지 않고 새롭게 혁신하는 문화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준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