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 ‘꿈나눔 멘토링’진로캠프 실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7/25 [14:20]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 ‘꿈나눔 멘토링’진로캠프 실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7/25 [14:20]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지부장 전혜영)는 21일, 22일 1박2일간 대구에 위치한 호텔아젤리아에서 대구시청과 함께 실시하는 2018년 꿈나눔 멘토링 참여 초등학생 멘티 16명과 지역 대학생 멘토 21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지원 ‘꿈나눔 멘토링’ 진로캠프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지부장 전혜영)는 21일, 22일 호텔아젤리아에서 꿈나눔 멘토링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 굿네이버스 제공

 

‘꿈나눔 멘토링’은 지역 대학생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초등학생의 멘토가 되어 진로탐색, 학습지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이 가진 재능과 경험을 나누어 멘티의 바른 자아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진로캠프는 ‘나, 너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자아탐색, 진로탐색, 비전확립, 공동체 확립 4가지 테마를 가지고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자아탐색은 멘티의 신체 모습을 종이에 그린 뒤, 그림 안에 멘티의 장래희망 등의 내용을 넣어 자신을 알아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어서 진로탐색으로 대학생 멘토들이 준비한 대학교의 학과들을 체험해보는 다양한 학과 부스 체험을 진행하였다. 위의 탐색을 바탕으로 자신의 비전을 확립해보는 꿈 패션쇼를 진행했으며 이는 학생들이 자신이 꿈꾸는 직업인을 그린 티셔츠를 만들어 입고 걸으며 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공동체 확립 프로그램은 1박2일간 함께 생활한 공동체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진행 되었으며 끝으로 물놀이와 전문 레크리에이션 강사가 함께하는 놀이프로그램 등을 통해 캠프의 재미를 더하며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전혜영 굿네이버스 대구동부지부장은“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꿈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