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TP,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SW인재 양성

경북SW융합클러스터, SW산업인력육성을 위한 코업교육 실시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8/07/26 [14:21]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재)포항테크노파크(이하 포항TP)는 4차산업혁명을 이끌 SW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경상북도 소재 대학교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SW산업인력육성 코업(Co-Op)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재)포항테크노파크, SW산업인력육성 코업(Co-Op)교육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이번 교육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현직 ICT기업 SW개발자가 ‘아두이노를 활용한 스마트 홈 시스템 개발’과 ‘뉴스데이터를 이용한 시각화 플랫폼 구축’에 대한 기초·실무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이성엽 학생(대구대학교)은 “정규수업을 통해서는 접하기 어려운 현실인 직장에서의 SW개발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영석 경북SW융합진흥센터장은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상북도 ICT 미래 산업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W인력양성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SW융합클러스터사업은 미래 기술인 ICBM(IoT, Cloud, Bigdata, Mobile)을 활용해 정보통신기술과 자동차를 연결한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5년부터 경북SW융합진흥센터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대구대학교와 함께 수행하고 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테크노파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