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DGB금융그룹, 제1회 플랫폼·핀테크 경진대회 사전설명회 개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7/30 [18:09]

DGB금융그룹, 제1회 플랫폼·핀테크 경진대회 사전설명회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7/30 [18:09]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의 선제적 대응과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개최예정인 ‘제1회 DGB금융그룹 플랫폼 및 핀테크 경진대회’의 사전설명회가 지난 11일과 26일 양일 개최되었다고 30일 밝혔다.

 

▲ DGB금융그룹 제1회 플랫폼 핀테크 경진대회 사전설명회     © DGB금융그룹 제공

 

플랫폼/핀테크 스타트업과 일반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제1회 DGB금융그룹 플랫폼 및 핀테크 경진대회’는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10일까지 참가접수를 받는데 현재까지 다양한 분야의 팀이 참가하는 등 IT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하고 있다.

 

이런 관심을 반영해 지난 7월 11일과 26일 양일간에는 서울 마포 서울창업허브에서 1,2차에 걸쳐 대회 관련 사전설명회가 개최됐다. 설명회 현장에는 약 70여명의 응시자가 참석해 경진대회 관련 질의 및 DGB플랫폼 전략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DGB플랫폼 연계 서비스와 핀테크 기술 활용 기술 부분 모두 고른 분포로 참가자 접수가 이루어지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참가자들이 사전설명회에 참석해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면서 “남은 대회 일정 동안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들이 제안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제1회 DGB금융그룹 플랫폼 및 핀테크 경진대회’는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8월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팀 중 DGB그룹연계성과 실현 가능성, 독창성 등을 고려해 오는 8월24일 본선진출팀을 발표하며 선발된 팀은 9월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창업허브에서 진행되는 본선에서 발표 및 심사위원 질의응답 등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9월 7일 DGB금융그룹 본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한 후 대구시민과 DGB금융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DGB금융그룹과의 사업기회 우대, 창업 및 경영컨설팅, 스타트업 지원센터 Fium LAB입주, 대학생의 경우 DGB대구은행 입사 지원 우대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상금 및 창업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걸린 경진대회에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많이 공모되길 바라며, 스타트업 업체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