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 구·군 참여 태풍대비 대책회의 개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8/21 [16:46]

대구시, 구·군 참여 태풍대비 대책회의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8/21 [16:46]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제19호 태풍 ‘솔릭’이 우리나라 상륙이 예상됨에 따라 21일 15시 이상길 행정부시장 주관으로 시 관련부서 및 구·군 부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태풍대비 대책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대구시 태풍 대책회의     © 대구시 제공

 

이날 회의에서는 태풍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사전대비 및 대응상황 등 총력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본 회의에 앞서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태풍이 우리나라에 상륙해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 직원은 긴장상태를 유지해 근무하고, 태풍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서별, 기관별 조치계획을 철저히 이행하고,비상근무 및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상황발생시 즉시 대응해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을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사전대비 및 비상체계를 점검하고 “태풍으로 인한 시민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단계별 24시간 비상근무를 준비하고, 세월교·징검다리·급경사지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과 양수기, 빗물펌프장, 수문 등 방재시설물에 대해서는 태풍대비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강풍 및 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옥외간판, 각종 대규모 공사장의 타워크레인·가림막 및 저지대 주택 등의 안전관리대책을 강화하고, 농작물 및 비닐하우스 등 농·축산 시설물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태풍 진행 경로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처토록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유관기관과 협조해 피해예방의 사전 조치뿐만 아니라 응급복구 등 사후수습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회의를 마친뒤 이상길 부시장은 “태풍진로를 계속 예의주시하는 등 상황관리를 철저히 하고, 인명피해 취약시설 등 재해취약시설을 지속 점검해 태풍 발생시 시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할 것을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또한 “시민들께서도 기상상황 정보를 예의주시하면서 태풍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실천해 태풍의 피해가 없도록 침수예상 지역은 하수도 덮개를 제거하고, 강풍에 취약한 시설물을 고정조치 하는 등 사전 조치에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