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과학대,‘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8/24 [18:01]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 장춘학원)는 지난 23일 발표된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시행한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자율개선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 안동과학대 본관     © 안동과학대

 

대학기본역량진단은 지난 2015년 1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의 문제점으로 나타난 대학 등급화 및 서열화 등을 개선하고,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 규모 조정의 불가피성, 지역 균형 발전의 필요성, 고등교육 재정 투자의 효율성을 고려해 추진한 정책이다.

 

이에 따라 안동과학대학교는 2019년부터 3년간 정원감축 권고 없이 매년 약 30억~50억원의 일반재정지원을 받게 됐으며, 각종 특수목적 사업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학생들도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등 각종 정부의 장학제도 이용에도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게 됐다.

 

또한,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으로 최종 선정되면서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육성사업 진행대학으로서의 정부 교육정책, 경제산업동향, 사회 및 기술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특화된 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은 “대학기본역량진단을 통해 우리대학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대학임이 입증되었으며, 좋은 결과를 받은 것에 안주하지 않고 정부로부터 주어진 대학의 자율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학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