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달서구, ‘찾아가는 분권토크’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9/03 [15:44]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오는 4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지방분권에 대한 주민의식 및 공감대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분권 토크(달서구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 2017. 9. 6. 달서구 찾아가는 분권 토크 콘서트     © 달서구

 

이번 분권 토크는 대구광역시 지방분권협력회의에서 주최하고대구시 지방분권협의회(의장 최백영), 달서구자치분권협의회(위원장 박세정)에서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지방분권의 필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공감대를확대하기마련됐다.

 

달서구 자치분권협의회 의장을 맡고 있는 박세정 계명대 행정학과 교수와전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을 역임한 김승수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이 패널로 나와 주민들에게지방분권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위한 토크와 분권 마술로 지방분권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연다.

 

토론 주요 내용은 ▷지방분권의 필요성, ▷정부에서 제·개정을 추진하고 있는 ‘지방이양일괄법’과 ‘지방자치법’의 주요 내용, ▷지방정부의 열악한 재정 진단과 극복방안, ▷국가 권한을 지방에 이양할 때 재정과 인력의 포괄이양이 필요한 이유, ▷지방분권 실현이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중요한이유,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시민들의 역할 등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방분권 토크쇼를 통해 지방분권의 필요성에대해 쉽게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주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풀뿌리민주주의가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