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 2018 대한민국균형발전박람회 '대구시 전시관 운영'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9/10 [15:57]

대구시, 2018 대한민국균형발전박람회 '대구시 전시관 운영'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9/10 [15:57]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6일부터 8일까지 대전광역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 ‘로봇산업 선도도시, 대구’라는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해 관계자들의 많은 호평 속에 성공적으로 대구시 로봇산업을 알리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9일 밝혔다.

 

▲ 개막식, VIP 대구시 전시관 투어 장면     ©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에서 ‘로봇산업 선도도시,대구’라는 주제로 대구 로봇산업의 현황과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전시관을 구성해 운영했다.

 

전시관은 대구시의 로봇산업 현황과 미래비전 제시, 스타트업 지원정책, 지역창업기업 소형로봇전시 및 기타 음료 따라주는 로봇의 시음 행사 등으로 구성했다.

 

송재호 균형발전위원장, 정순관 자치분권위원장,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 대구시 행정부시장 등이 참여한 개막식 VIP 전시관 투어때에는 대구시 로봇산업의 중요성과 육성지원의 필요성을 널리 알려 대구시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조성했다.

 

또한, 관람객 호응이 높은 로봇이 직접 음료를 따라주는 시음행사 등을 통해 정부 관계자 및 많은 관람객들에게 대구시가 로봇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음을 알리는 좋은계기를 마련했다.

 

대구시 로봇산업은 산업용로봇 세계 1위기업인 ABB가 영남이공대학교에 교육센터를 개소, 세계2위 기업인 야스카와전기 성서공단 입주, 세계 3위 KUKA의 로봇산업진흥원에 테크센터 개소와 더불어 산업용 국내 로봇 1위(세계7위) 현대로보틱스가 테크노폴리스에 이전함에 따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로봇산업의 중심도시로 발돋음하고 있다.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로봇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현대로보틱스와 같은 글로벌 로봇기업들을 대구로 이전하게 해서 대구의 로봇산업이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주력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