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달서구,‘2018년 멘토링 우수사례 공모전’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9/17 [11:49]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8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열리는 '2018년 멘토링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대상을 수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 달서구 대학생드림봉사단 멘토멘티 일대일 학습 지도     © 대구달서구 제공

 

‘멘토링 우수사례 공모전’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최로 멘토링에 대한 국민적 관심 활성화와 멘토링 사업의 양적·질적 향상을 위해 개최했으며, 지난 8월 2일부터 24일까지 멘토링 활동에 참여중인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달서구는 2007년부터 10년간 꾸준히 추진해 온 '대학생드림봉사단’'활동내용과 우수사례 '이카루스 진짜 날개를 달다'로 응모해, 전국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최고상인 대상(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이카루스 진짜 날개를 달다'사례는 중학교 3학년 멘티와 대학생 멘토가 처음 만나 1년 6개월간 좌충우돌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꿈이 없었던 멘티가 진로를 고민하고 수능을 목표로 함께 꿈을 만들어 간 내용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가정 형편으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향해 날아갈 수 있도록 지난 10년 간 묵묵히 활동에 참여해 온 대학생 멘토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리며,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다문화 등 대학생 드림봉사단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