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수성구, 제15회 수성건강축제 성황리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9/17 [17:13]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4일, 15일 양일간 대구스타디움 서편 광장에서 건강이 축제다!라는 주제로 ‘제15회 수성건강축제’ 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 수성건강축제 체험부스 대기 장면     © 수성구

 

주민 2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치매, 나눔으로 행복한 동행~ 수성구!”를 주제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 치매극복을 위한 ‘치매 친화도시 수성구’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별히, 치매가족과 치매파트너가 함께한 오카리나 공연은 더욱 뜻 깊은 무대였다.

 

올해로 15회째인 수성건강축제는 대구시 대학병원을 포함한 의료기관, 보건의료단체 등 40여개 기관이 참여하여 치매존, 한방존, 힐링존, 검진존으로 구성된 건강체험관을 운영하고 이색적인 건강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민들의 건강지킴이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전문 의료진의 무료 건강검진으로 다수의 참여자가 암 조기발견 등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는 건강을 모든 정책에 최우선 순위로 두고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목표로 건강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수성건강축제의 성공적 개최로 지역민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 친화적 도시 건설에도 한발짝 나아갔다.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행사를 마련해 주민이 행복한 희망찬 수성구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