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중구,‘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업무협약’체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9/18 [12:38]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18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대구중구노인복지관과 ‘생명숲100세 힐링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업무협약     © 중구청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남성 홀몸노인의자립적 일상생활을 영위하도록 상담, 요리, 컴퓨터,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정신건강 치유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2년간 총 사업비 2억원을 지원받아중구노인복지관 내에 설치된다.

 

급격한 고령화 사회에 소외된 남성 어르신은 사회적 소외감, 외로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의 역할이 어르신들에게 큰 위안과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외로움, 사회관계 단절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남성 홀몸노인이 여가시간을 보내고 관계를 형성할 만한 곳이 부족한 실정이다“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를 넘어 남성 독거노인이 자립적인 노년생활을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19개 생명보험회사들이 공동설립한 공익법인으로 고령화 극복과 저출산 해소,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을 벌이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