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정재 국회의원, “지진재난 극복문제에는 여·야 따로 없다”

포항시 언론인 간담회에서 법안발의 내용과 예산확보 현황 설명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9/27 [17:57]

김정재 국회의원, “지진재난 극복문제에는 여·야 따로 없다”

포항시 언론인 간담회에서 법안발의 내용과 예산확보 현황 설명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8/09/27 [17:57]

 “지진 재난 극복과 예산 확보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

 

【브레이크뉴스 경북】오주호 기자=김정재 의원이  27일 포항시청 기자실에서 열린 지역 언론인 간담회에서 “추석민심을 돌아보니 먹고살기가 힘들다는 여론을 접했다”면서 “포항을 대표하는 일꾼으로서 더욱 분발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 김정재 국회의원이 기자 간담회를 가지고 법안발의 내용과 예산확보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 김정재 의원실 제공


특히 “11.15 지진 극복문제에 대해서는 여·야를 떠나 힘을 합쳐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의원은 지난 2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의정활동 방향과 여러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나눴다.

 

또 지난 11.15 지진 발생 이후의 주요활동과 지진원인 분석을 위한 정부조사단 구성을 촉구하는 등 지진 발생 이후의 주요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지진원인규명과 피해복구 등에 대한 앞으로의 구상을 밝혔다.

 

또한 대표발의한 지진관련 주요 법안의 진행상황과 내년도 포항시 국비 예산 확보 현황에 대해 설명을 가졌다.

 

입법 부분은 재난지역을 특별도시재생지역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한 ‘도시재생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을 비롯해 42건을 대표 발의했고, 그 중 6건이 통과됐으며, 나머지는 심의 중에 있다.

 

특히 흥해지역에서도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 개정안’의 경우 심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만큼 곧 통과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예산확보의 경우 올해 정부 예산안에 신규사업 58건 포함하여 1조178억이 반영된 것으로 나타나 대구경북 지역예산이 크게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포항시 예산은 지난해에 비해 1천566억원 늘어났다.

 

이는 향후 예산확보의 어려움을 예상하고 지난해 신규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로 분석했다.

 

김 의원은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는 국회 심의 과정에서 증액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주요사업에는 경제자유구역 조성을 앞당기기 위해 진입도로, 간선도로, 용수공급시설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했고, 영일만항 건설예산도 차질 없이 반영시킬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흥해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과 ‘신광면 기초생활거점사업’ 등 임기 후 총 75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현재 19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한 상태고 특별교부세도 3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은 현재 홀대 받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예산에 대해서도 의견을 제시하며 정부가 SOC 예산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SOC 예산이 많이 깎였는데, SOC를 토목 건설 예산이라고 규정하는 것을 반대한다”며 “어떻게 생각하면 사회의 가장 기본적이 복지예산이라고 생각한다. 기본적인 기반시설이 정비가 되어야 그 위에 차도, 사람도 다니고 물류도 이동하고, 그래야 복지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정재 의원은 포항 발전방향에 대해서도 비전을 제시했다.

 

강소형 R&D 특구와 문화예술 특구 지정을 통한 첨단 R&D산업과 문화예술 관광의 결합을 포항의 미래 먹거리로 생각하고 특구 지정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포항 발전의 핵심 사업으로 영일만항을 손꼽으며, 영일만항 활성화를 포항 발전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보았다.

 

특히 1992년 첫 삽을 뜬 영일만 항이 쉽지 않은 여건 속에서 올해 8월, 누적물동량 100만 TEU를 달성하는 등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에 큰 의미를 두었다.

 

또 남북 화해 분위기 속에 ‘나진-하산 프로젝트’ 재가동에 청신호가 켜진데다, 인입철도 개통 역시 영일만항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정재 의원은 “공정한 세상, 억울한 사람이 없는 사회가 모두가 바라는 사회라고 생각한다”며 “정치인으로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정직성과 균형감을 잃지 않고 후회없이 일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