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도,2018 한옥문화박람회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10/04 [09:36]

경북도,2018 한옥문화박람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10/04 [09:36]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신한옥과의 여유로운 만남/더불어 즐기는 한옥문화’라는 주제로 ‘2018한옥문화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옥관련 자재, 시공기술, 인테리어 등 다양한건축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한옥건축 상담, 종가종택 사진전, 한옥모형,전통옹기, 한지공예, 2018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수상작 전시가 열려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누구나 친근하게 한옥을 만나고 느낄 수 있는박람회로 국토교통부, 경북도, 경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주화백컨벤션센터가주관한다.

 

한옥은 획일화된 주거문화 속에서 사는 현대인들에게 전통 조형미와 자연에 순응하는 건강한 삶이 있는 새로운 주거문화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는 많은 사람들이 한옥의 멋과 경북의 문화를맘껏 느끼고 한옥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통한옥의 멋과 품격을 간직하면서도 이용자가 현대생활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경북형 한옥 표준설계도서’32종을 선보인다.

 

한옥 표준설계도서는 전국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표준설계도서를 활용하면 설계비 등 건축비를 경감할 수 있고 한옥건축 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된다.

 

부대행사로는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김범식 대목장 한옥모형 작품전, 경북무형문화재 정대희 옹기장 작품전, 노영이 한지공예 작품전 및 체험전이 열려 장인들의 손으로 재현된 전통의 멋을 만끽할 수 있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한옥을 보유한 경북도가 지역특화 콘텐츠인 한옥관련 산업 육성의 첫걸음을 내딛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도내 산재한 한옥자산을 보존․활용하고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경북형 한옥을 보급하는 한편, 한옥건립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한옥관련 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