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권영세 안동시장, 민생100대 과제 발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10/08 [17:41]

권영세 안동시장, 민생100대 과제 발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10/08 [17:41]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시는 8일 10월 정례조회를 통해 권영세 시장이 지난 6.13 선거기간 중에 약속한 민생 100대 과제를 선정․발표했다고 밝혔다. 

▲ 권영세 안동시장, 정례조회에서 민생100대 과제 발표     © 안동시



권 시장은 “무엇인가를 이루기에는 결코 긴 시간이 아니지만, 숨 가쁘게 달리며, 민선7기 밑그림을 그린 귀중한 시간이었다.”면서“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할 기회가 있다는 것은 우리네 인생에 최고의 상이다”라는 말을 덧붙이며 100대 과제 추진에 남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또, 권 시장은 “아는 만큼 보인다. 혹은 내가 참으로 알 때 보인다.”라는 뜻의‘지즉위진간(知則爲眞看)’을 인용하면서,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을 바로 알아야 불편함도 알고, 시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 수 있다.”면서 지즉위진간(知則爲眞看)하기 위해서는 시민과의 격의 없는 소통이 전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권 시장은 “규모가 큰 모든 행사가 그랬듯, 자원봉사자의 헌신적인 노력이 행사의 성패를 결정하는 요인”이라면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시는 분들에 대한 적절한 예우와 처우가 필요하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또, 권 시장은 “자원봉사자의 희생과 봉사정신은 최고의 무형자산”이라고 전제한 뒤, 활성화 방안으로 “12월 5일로 지정된 ‘자원봉사자의 날’을 대중화하고‘안동시 자원봉사대상’을 제정하여 자원봉사자의 자존심과 자긍심을 세워주고 노고를 격려해 줄 것”을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권 시장은 “우리는 본연의 업무도 잘해야 되겠지만, 시민들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해결하려는 노력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직원들에게 재차 강조하며 끝맺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